본문 바로가기
  • 배워서 남주자. 여동엽 블로그
  • 배워서 남주자. 여동엽 블로그
  • 배워서 남주자. 여동엽 블로그
창업, 기업가 정신, 서비스 기획, 마케팅/회사 굴러가는 이야기(창업, 채용, 운영)

나름 성공했다 하는 사람들의 특징 10가지

by Dong-Yeop, Yeo 2020. 7. 20.

필자는 하는 일의 특성상 이름만 들어도 아는 기업체 또는 플랫폼 대표 및 이사님 등 나름 성공했다 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았다.

그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느낀 10가지를 적어보려 한다.

필자 또한 이 10가지 습관 및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 생각한다.

 

1. 하루하루 자신의 삶에 충실하다.

하루하루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충실하게 살아간다. 순간이 하루를 만들고, 하루가 한 생을 만든다 생각하고 순간순간 성실히 살아간다.

 

2. 자신에게 돈을 검소하게 쓴다.

상당히 검소하다. 실제 씀씀이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다. 소비에 대해서 여러 번 생각을 한 후 소비하며, 소비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있다.

 

3. 돈을 쓴다.

내가 아닌 남에게는 돈을 쓴다. 누군가를 만나면 밥을 사고, 어려운 이야기를 보면 기부를 하고, 열심히 하려는 누군가를 보면 지원하며, 기쁜 일이 있으면 함께 좋아하며 선물을 건넨다. 돈보다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다.

 

4. 남을 탓하지 않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한다.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실수에 대해 탓하기보다는 그 이유를 찾고, 해결하는 방향을 찾는다. 또한 그 실수가 자신이 한 경우라면 빠르게 인정하고 사과한다.

5. 인간관계에 있어 매우 조심스럽다.
자신보다 위치가 낮건 높건, 나이가 많든 적든 사람을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그들 주변에는 항상 좋은 사람들이 많다.

6. 빠르게 결정하고, 밀고 나간다.
결정 하나를 하는 것에 상당히 신중하다. 다만 빠르게 그 결정을 진행하고, 결정한 것에 있어서는 흔들리지 않고 나간다. 근데 다들 밥을 못 고르시더라,,,, 이거도 특징인가

7. 자신의 원칙, 철학을 세운다.
자신만의 삶, 기업의 원칙, 철학을 세운다. 모든 결정은 이 원칙, 철학 안에서 이뤄진다
.

8. 누구의 조언이라도 새겨듣는다.
나라고 완벽할 순 없는 법.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100프로 반영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허투루 듣지는 않는다.

 

9. 공부한다.

정말 많이 공부한다. 그 업계와 세상, 사람에 대해서. 계속 책을 읽고, 강연을 들으며 공부한다.

 

10. 도전한다.

자신의 길을 만들어가며, 그 사이에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넘어지고, 일어난다.

 

 

댓글